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展' 개최
상태바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展'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9.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은 오는 10월 2일부터 10월 14일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시민예술가 창작 전시 '어쩌다 예술가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큰 호응 속에 처음으로 진행되었던 시민예술아카데미 공연예술분야 드림아티스트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추가된 시민예술아카데미 시각예술분야 어쩌다 예술가는 워크숍과 창작멘토링으로 구성된 시민주도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총괄 멘토링은 전국에서 다양한 예술프로젝트를 담당했던 ‘무늬만커뮤니티’의 대표 김월식 문화기획자가 맡았다.

이번 전시는 지난 6월 시민예술아카데미 어쩌다 예술가로 선발되어 멘토들과 함께 3개월 워크숍 여정을 마친 13팀의 시민예술가의 창작품 24점을 비롯하여 참여자 활동을 기록한 아카이브 영상과 작업노트 등으로 꾸며진다. 

시민예술가들의 창작품은 삶의 성찰에서 비롯된 작품들로 자아와 여성, 부부, 가족 등 일상에서 부딪히는 현실적 문제들을 회화, 영상,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표현, 관람객들로 하여금 함께 공감하고 치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어쩌다 예술가展 개막행사는 10월 2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며, 시민예술가 수료식과 함께 시민예술가 2인의 퍼포먼스, 작품설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담당한 재단 담당자는 "어쩌다 예술가는 단순히 결과중심의 창작지원이 아니라 평범한 시민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찰나의 용기와 ‘예술가의 삶’처럼 끊임없는 자아성찰을 통해 자아결핍을 예술로서 승화시키며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시민’으로 거듭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는 문화예술교육"이라며, "이번 성과공유전시 어쩌다 예술가展을 통해 관람객들도 13인 시민예술가들의 특별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예술가의 삶’을 꿈꾸고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