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모두 청년"... 제1회 2022년 김포 청년의 날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오늘은 모두 청년"... 제1회 2022년 김포 청년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9.1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2022년 김포 청년의 날’ 행사가 지난 17일, '청년의 날'을 맞아 김포FC 솔터축구장 인조잔디구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김포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주간추진단을 중심으로 김포시, 사우·구래청년지원센터가 함께 축제 콘텐츠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경기도 내 가장 큰 청년의 날 행사를 만들어 냈다.

이날 행사는 화창한 가을 날씨에 활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2천여 명의 청년과 시민들이 참여하였으며, 모두가 청년이 된 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시민들의 모습 속에서 현장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청년 단체 △청년강사 체험부스 △김포청년기업 △이벤트 체험부스 등 3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부스와 풍성한 볼거리로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오후 7시에 시작된 기념행사 1부는 청년개회선언, 시장축사, 청년정책유공 표창 및 청년정책UCC와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 수상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2부 축하공연은 김포창공청년합창단 ‘모뽀리단’, 클래식, 국악, 힙합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김포청년 예술인 공연과 울랄라세션, 넉살의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했다.

축제에 참여한 김○영(27, 회사원)씨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청년의 열정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고, 저와 같은 젊은 분들과 가족 단위로 오신 모든 분이 하나가 되어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경제적·정서적으로 자립하여 사회인으로서 단단하게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한 청년 중심의 정책 추진에 힘쓸 것이다.”라며 “청년 여러분의 도전이 멈추지 않도록 마음껏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도록 더욱 힘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