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특별한 광복절 문화공연 「시민의 땅, 대한민국」 개최
상태바
김포문화재단, 특별한 광복절 문화공연 「시민의 땅, 대한민국」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8.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은 제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오는 15일 프로젝트 날다와 공동주최로 「시민의 땅, 대한민국」 공연을 김포 아라마리나 문화광장에서 진행한다.

(재)김포문화재단과 프로젝트 날다가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프로젝트 날다’팀이 경기도・경기문화재단의 <2022년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민간공모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공동주최로 진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젝트 날다는 2010년 창단된 국내 최초 공중 퍼포먼스 전문예술 단체로 지속적인 거리공연에 대한 연구와 창작활동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예술단체다.

이번 <시민의 땅, 대한민국>에서도 대형 크레인을 활용한 공중 퍼포먼스와 서커스,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복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의 땅, 대한민국>은 일제 강점기의 침략과 시민의 항쟁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상징적인 가사와 극적인 노래로 공중에서 드라마적 퍼포먼스와 이미지를 극대화시켜 8.15광복과 자유의 기쁨을 관객들과 거리예술로 함께 향유하는 프로젝트 날다의 신작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문화공연으로 김포시민들과 함께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길 바라며, 선열들의 희생과 그 의미를 문화예술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