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지원센터, 2년 연속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
상태바
김포시 청년지원센터, 2년 연속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7.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사우청년지원센터와 구래청년지원센터가 경기도와 경기청년지원사업단에서 진행하는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선정사업」에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

사우청년지원센터는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으며, 청년들의 니즈 분석을 통한 청년들의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하고, 지역청년 창업가‧협동조합 등의 협업을 통해 지역특화와 가치를 공유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구래청년지원센터는 뛰어난 청년 접근성 및 다양한 직업을 가진 청년들과의 모임을 통해 지역 청년들을 센터로 이끈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포시 사우·구래청년지원센터는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에 따라 지원받는 사업비 총 1억 원(각 5천만 원)을 2022년 김포시 청년주간(9월17일~9월23일)에 다채로운 행사 진행을 위한 행사운영비 및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청년지원센터가 김포시와 연계하여 청년동기부여 프로젝트 ‘펭귄학교’, 취업일대일멘토링 ‘멘투멘’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면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 앞으로도 청년의 사회참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시 청년지원센터는 김포시 청년 종합지원 활동공간으로, 취‧창업, 네트워킹, 문화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2019년 개소한 사우청년지원센터는 김포골드라인 사우역 3번 출구에, 2020년 개소한 구래청년지원센터는 구래역 1번 출구와 가까워 접근성이 용이하다.

청년지원센터에 대한 소식은 홈페이지(https://gpspace.or.kr) 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사우 031-997-2557, 구래 031-988-9480)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