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수련원, ‘청소년 기후행동 프로젝트’ 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청소년 기후행동 프로젝트’ 사업 참가자 모집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2.06.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원에서는 탄소중립을 향한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청소년 기후행동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기후행동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주체적 기후위기 대응 실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7월부터 12월까지 연간 10회기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사업 내용은 청소년 기후행동 전문교육(지구환경, 탄소중립, 생활환경)과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환경페스티발∙환경캠페인 등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사업이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데 의의가 있다.

김포 관내 14세~19세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6월 22일(수)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김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_공지사항(www.fgy.or.kr/gpyc)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djaxogur88@naver.com) 제출하면 된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장은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에 프로그램 보급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환경인식과 생활속 기후행동 실천을 함양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김포시청소년수련원(070-7542-75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