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제8대 시의회 출범 앞두고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김포시의회, 제8대 시의회 출범 앞두고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6.1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가 제8대 시의회 출범을 앞두고 15일 김포시청소년재단 세미나실에서 의회 운영을 설명하는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먼저 서로 간의 인사 및 소개 시간을 가지며 분위기를 녹인 당선인들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의회 기본현황과 향후 의회 운영과 관련된 설명을 청취한 뒤, 사무국 소속 각 팀장으로부터 의정, 의사, 홍보 분야별 업무보고와 함께 당선인이 의정활동을 하며 알아야 할 사항과 지원사항을 안내 받았다.

이후 이어진 특강에서는 한국지방정부연구원의 김회창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지방의회 운영 길잡이’를 주제로 ▲지방의회 구성 ▲의원의 신분 관련 사항 ▲의정활동 ▲지방의회의 권한과 집행기관과의 관계 ▲지방자치법령 해설 등 상세한 강의를 청취했다.

오리엔테이션과 특강을 마친 당선인들은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준 의회사무국에 감사한다”며 “김포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일 임기를 시작하는 제8대 김포시의회는 가선거구 권민찬(국민의힘_이하 국힘)‧김계순(더불어민주당/재선_이하 민주)‧오강현(민주/재선), 나선거구 김기남(민주)‧김종혁(국힘/3선)‧황성석(국힘), 다선거구 배강민(민주/재선)‧유매희(민주), 한종우(국힘/재선), 라선거구 김인수(국힘/3선)‧유영숙(국힘/재선)‧장윤순(민주) 12명의 지역구 의원과 함께 비례대표 김현주(국힘), 정영혜(민주) 당선인 2명을 합쳐 총 14명으로 구성된다.

한편 원구성과 관련해서는 양당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제217회 임시회를 소집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선출, 의원별 소속 상임위원회를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