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성 김포시장 후보, 꿈이 이루어지는 활기찬 김포 공약 제시
상태바
이주성 김포시장 후보, 꿈이 이루어지는 활기찬 김포 공약 제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5.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성 김포시장 무소속 후보는 24일 꿈이 이루어지는 활기찬 김포를 만들겠다며 창업과 일자리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첫 번째 ‘첨단산업 집중 육성, 일자리 창출’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김포·마곡을 연계하는『첨단 스마트밸리』를 구축하고, 디지털·바이오·AI 등의 4차산업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규모 수소시범단지를 조성하여 배터리 산업, 스마트팜 산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위 공약을 추진하기 위해서 이 후보는 서울시, 강서구 및 국내·외 기업과 협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로 청년 창업, 일자리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선언했다. 전문교육 이수, 창업 지원을 위해 창업펀드 조성, 지원센터 운영을 선언했고 창업 비용을 위한 고금리 목돈 마련 적금을 민·관·재계가 공동으로 부담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또한, 지하철 역세권 주변에 대규모 청년주택을 공급하겠다고 선언했다.

위의 적금 마련 공약 추진을 위해 민간 사업자, 금융기관과 협의를 추진하겠다고 이 후보는 밝혔다.

세 번째로 ‘코로나 피해 영세 소상공인 지원’을 약속했다. 소상공인들이 입은 피해에 맞춰 맞춤형 손실 보상을 추진하고, 운영 자금을 저금리에 대출, 폐업 및 재창업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김포페이 활성화, 지역사랑 상품권 유통, 주차장 증설을 발표했다.

위 공약을 추진하기 위해서 김포시 주관 영세 소상공인 및 금융기관과 협의를 추진할 것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