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보건청정도시 김포’ 비전 공유
상태바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보건청정도시 김포’ 비전 공유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5.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가 18일 ‘김포시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골자로 설계한 ‘보건청정도시 김포 비전(보건복지 핵심공약)을 공유했다.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는 18일 사우동 인근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과 만나 ’보건청정도시 김포 비전‘을 설명했다.

보건청정도시 김포 비전은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등 보육·교육시설에 바이러스 살균기를 보급하는 게 핵심이다. 이어 공공기관 및 공공문화시설, 교통시설(지하철·버스) 등에 바이러스 살균기를 확대 보급하는 계획을 담아냈다.

사회복지계를 구축하는 하나의 축인 보육학계에서는 줄곧 보육 의제로 ‘어린이집 바이러스 살균기 설치’를 강조했다. 이에 김병수 후보는 복지학계에서 제시한 살균기 설치 의제를 ‘보육·교육시설(어린이집·유치원·학교)’을 비롯해 공공기관 및 공공문화시설, 교통시설(지하철·버스) 등 확대 보급하는 것으로 공약을 앞서 설계했다.

김병수 후보 캠프 관계자는 “김병수 후보는 살균기를 보육·교육시설을 비롯해 주요 공공기관 및 교통시설 등에 설치하는 것으로, 김포를 ‘보건청정도시’로서 위상을 높이도록 방안을 강구했다”고 설명했다.

김병수 후보는 “‘김포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성장을 할 수 있게 살균기 공약을 기반으로 한 ‘보건청정도시 김포’를 구체화하는데 노력하겠다”며 “김포시민들의 삶과 매우 밀착된 복지 현안을 촘촘히 신경 쓰지 못한다면 김포시의 분위기는 결코 밝아질 수 없다”고 밝혔다.

김병수 후보가 제시한 ‘보건청정도시 김포’ 비전에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은 김병수 후보 공약에 동의했다.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 측 관계자는 “지금 사회복지 관련 현안은 전국에 깊게 정착해 뿌리를 내리고 있으나 해결되지 않은 부분들이 존재한다”며 “김병수 후보가 시장에 당선된다면 본인의 ‘살균기’ 공약을 비롯해 복지 분야에 많은 신경을 써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