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플러스카페 SMILE’ 큰 호응
상태바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플러스카페 SMILE’ 큰 호응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4.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공간을 지원하는 취지로 조성된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카페 ‘SMILE’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즐기고 머무르며 학업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청소년 복합서비스 공간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청소년⁺카페 SMILE은 (Study, Make, Idea, Life, Enjoy의 약자로) ▲학업공간(Study zone), ▲문화·휴식공간(Make zone), ▲놀이공간(Enjoy z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포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학업공간(Study zone)에서는 PC와 테블릿이 설치되어 고등 수험생을 위한 인터넷강의 무제한 시청, 전자도서 E-BOOK 관람이 가능하며, 그 외 정보검색 및 학업지원을 위한 기자재 사용이 가능하다. 

▲문화·휴식공간(Make zone)에서는 비치되어 있는 도서와 보드게임, 체험키트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청소년 자치활동시 회의 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그 외 1층, 2층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걸포공원을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놀이공간(Enjoy zone)에는 증강현실체험 AR기기와 가상현실체험 VR기기를 각각 설치하여 수련관을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특성화된 미래 신기술을 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그 외에도 체육활동실 , 음악활동실, 프로그램실 등 청소년 동아리활동, 소모임을 위한 공간 대관은 4월 25일(월)부터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최대 2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조성훈 청소년수련관장은 "지난해부터 청소년들이 쉽게 또 가깝게 수련관을 찾을 수 있도록 수련관 1층로비를 활용하여 청소년⁺카페를 조성했다"며, "김포의 많은 청소년들이 수련관에 방문하여 다양한 컨텐츠 체험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련관은 지난해부터 청소년 전용공간 개설을 위해 노후화되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공간에 인조잔디와 휴게방석을 설치하는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자율공간 조성과 성장기 청소년들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컨텐츠를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다.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4월 25일(월) 청소년 복합서비스 공간 ‘청소년 플러스카페 SMILE(이하 SMILE)’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