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자율활동을 위한 ‘청소년 카페’ 오픈
상태바
양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자율활동을 위한 ‘청소년 카페’ 오픈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2.02.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자율적 활동공간 제공을 위해 ‘양촌 청소년 ⁺(플러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2021년 시범운영을 통한 준비과정을 거쳐  새로 조성되었으며 3월 정식 오픈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양촌 청소년 ⁺(플러스)카페’ 는 하교 후 활동공간 부족으로 청소년 전용공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개방적이고 열린 공간에서 자유롭게 공부하거나 독서하는 것을 즐기는 추세를 반영해 청소년에게 익숙한 카페 형태라는 특성으로 시설을 조성했다.

주요 조성공간으로 놀이공간, 문화공간, 학습공간, 휴식공간으로 나뉘며 ▲개인․그룹 스터디 ▲조별 과제수행 ▲소모임 ▲동아리 활동 ▲e-스포츠 ▲보드게임 ▲도서 ▲체험키트 활동▲자율 휴식이 가능하고 현재 방문 청소년을 위해 쿠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양촌 청소년 ⁺(플러스)카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활동실 대관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페이용에 대한 문의는 방문 또는 전화(031-996-6275)로 안내받을 수 있다. 

양촌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의 휴식과 자치적 교육·문화활동이 상시 가능한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정착 할 수 있는 시설로 만들어 나가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