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26회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김포시, 제26회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2.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빛낸 4개 분야 4개 업체,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5일 ‘2021년 제26회 김포시 중소기업대상’ 선정업체에 상장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선정기업에 대한 수상 축하 인사에 이어 각 기업인들의 소감과 건의사항 등 지역경제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 중소기업대상은 ‘96년부터 시상을 시작하여 올해 제26회째를 맞는 정통성을 갖는 명예로운 상이다. 2021년에는 4개 분야(창업1, 생산성 및 기술혁신1, 해외시장 개척1, 노사화합 및 고용창출1)에서 총 4개 업체를 선정하였다. 매년 종무식에서 시상하였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기업 대표 및 소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별수여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11월 중소기업대상 신청기업을 접수받고, 서류 평가 및 현장방문과 기업지원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업체를 선정하였다. 2021년 제1회 기업지원심의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비대면 서면 개별심사로 전환하여 심도깊게 심의를 진행했다.

최종 심사결과 ▲창업분야 ㈜한국바이러스센터(대표 정경모) ▲생산성향상 및 기술혁신분야 ㈜한아테크(대표 장성준) ▲해외시장개척분야 ㈜드림셰프(대표 김양영) ▲노사화합 및 고용창출분야 ㈜대운푸드시스템(대표 김영님, 강철봉) 등 4개 업체가 선정됐다. 

한편, 수상업체에는 상장과 현판이 수여되고 김포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0.5% 추가지원과 올해 기업지원사업 우선선발 자격이 주어진다(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중소기업 샘플 및 수출 물류비 지원, 노후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 사업 중 택1). 또한 시 홈페이지를 통한 선정기업 게재와 김포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책자 발간 시 해당업체 제품 포함 등의 홍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하영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각 분야에서 우수한 공적을 인정받아 선정된 수상기업에 축하한다”며, “김포시의 경제 발전에 도움을 주는 기업인들께 감사드리며, 기업인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관내 우수기업이 앞으로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