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김포시청·김포교육지원청, 김포 교육위해 손잡아
상태바
경기도교육청·김포시청·김포교육지원청, 김포 교육위해 손잡아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2.02.1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감, 김포시장에 기초지자체 협력 사업 유공 기관장 감사패 전달
김포교육 발전 위해 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시 협력 체계 더욱 공고히 다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6일 직접 김포시를 방문해 기초지자체 협력사업 유공 기관장으로 김포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김포교육지원청이 밝혔다. 

감사패 전달식에는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정하영 김포시장, 백경녀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협력사업이란 지역별·학교별 교육환경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지자체가 재원을 분담하고 협력하여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환경개선사업, 혁신교육지구, 꿈의학교, 무상교복, 학교급식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현장 중심 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한 정하영 김포시장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문화재 학교, 민주주의 학교, 뮤지컬 학교 등을 예로 들며 학생들이 예술, 철학, 정치, 체육 등 여러 분야에서 교육을 받으며 학점이 인정되는 공립대안학교 설립을 제안하고, 김포 관내 전체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과정이 가능하도록 교육지도 다시 그리기를 통해 미래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을 정하영 김포시장에게 제안했다.

또한, 김포의 과대·과밀 학급 문제 해소를 위해 학교 신설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재정 교육감의 의견에 적극 공감하며 김포지역 과대·과밀 학급 해소와 더불어 김포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