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예창고 입주작가팀 공개 모집
상태바
김포문예창고 입주작가팀 공개 모집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1.12.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유휴공간 문화 재생사업으로 조성한 김포문예창고의 입주작가팀을 공개 모집한다.

김포문예창고는 시가 2020년 경기도 문화 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돼 3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월곶면 개곡리에 소재한 시 소유 유휴창고를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및 주민교육 장소로 조성한 공간으로, 지난 5월 말 리모델링 공사와 9월 말 주변환경 정비공사에 이어 11월에는 사무공간 및 내부 집기 배치를 마무리했다.

이번 공개 모집은 문예창고를 기반으로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입주작가팀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만 19세 이상 김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관내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 등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팀(3명 이상으로 구성)을 모집한다.

오늘부터 22일까지 공개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작가팀으로 선정되면 향후 2년간 연간 1억 원 이내에서 입주작가팀 창작활동 등에 필요한 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활동실적 등을 평가하여 1회 한하여 연장계약이 가능하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제 문화예술은 우리의 일상이 되어야 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이 되고 이로 인한 수혜가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역량있는 예술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개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