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편리한 환경 조성
상태바
김포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편리한 환경 조성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1.12.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과 1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외에 김포세무서, 장기역사,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 김포 모아패션아울렛 내에 설치 시민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운영시간은 김포세무서 9시∼18시, 장기역사 주말·공휴일 포함 05시~24시,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 10시~23시(둘째, 넷째 수요일 휴무), 김포 모아패션아울렛 09시~22시에 이용 가능하며, 지문인식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서 등 100여 종의 민원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관공서 외부에 설치된 발급기는 가족관계등록부, 등기사항증명서(등기부등본)는 발급이 불가하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시 신분 확인은 주민등록증 지문과 동일한지 여부로 확인하며, 지문 마모 등으로 주민등록증 지문과 현 지문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발급 오류는 지문 재등록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재발급(수수료 무료) 신청으로 안내 홍보하고 있다.
 
민원여권과장은 “관내 관공서 외부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시민들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일상 생활과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