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1년 제7회 강소농 대전 참가
상태바
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1년 제7회 강소농 대전 참가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1.11.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강소농 대전 참가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희)는 지난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 코엑스 B홀에서 열린 강소농 대전 행사에 김포시 5개 농가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여 전국에 있는 강소농가에게 온·오프라인 농산물 유통시장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 대한 홍보 및 유통개선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강소농 대전은 2015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소농 대전에서 코로나19로 인하여 온·오프라인 병행하여 행사를 진행했으며 김포시에서는 총 5개의 농가가 참여했다. 

코엑스 전시관 김포시 부스에는 김포봉성연꽃, 미래식품, 이원난농원 이렇게 3개의 농가가 참여하였고, 경기도원 부스에는 올해 강소농 우수사례 경진대회 자율모임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미나리, 연잎밥, 버섯 등 농촌체험강소농 농산물을 전시하였으며 온라인 기획전에는 서암벌꿀이 참가하며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김포의 농산물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김포시 강소농 대전 참가

농업진흥과 이인숙 과장은 “이번 강소농 대전을 통하여 작지만 강한 김포시 강소농가의 우수한 농산물이 널리 알려져서 소득증대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내년 강소농 대전에도 김포시만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홍보 할 수 있도록 우수 강소농과 자율모임체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2021년까지 612명의 강소농을 육성하여 지역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