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가족과 함께하는 홈쿡(Home Cook) 클라쓰」 자가 요리실습 운영
상태바
김포시보건소, 「가족과 함께하는 홈쿡(Home Cook) 클라쓰」 자가 요리실습 운영
  • 이상엽 대표기자
  • 승인 2021.11.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영양플러스사업 등록 회원들에게 10월 중 비대면에 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홈쿡(Home Cook) 클라쓰」를 제공하여 자가 요리 실습을 통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의 취지는 영양상태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상에게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요리 실습은 영양플러스 회원들에게 전문 요리 강사와 함께하는 요리 영상
3편을 촬영하여 레시피와 함께 ‘영양플러스 밴드’와 e-Mail을 통해 제공했다. 

회원들은 각 가정에서 자가실습 후 요리과정의 사진과 소감문을 작성하여 밴드에 올렸고, 이중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5명에게 생활에 필요한 홍보물(체중계, 주걱 등)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는 “유익한 요리정보도 알게 되었고, 영양가 있는 요리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하며,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데 주말에 남편과 아이가 함께 요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평범한 일상에게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다.

보건사업과장(김영주)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면역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자료를 제공하여 올바른 식생활 형성 및 건강증진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보건사업과(☎031-980-5043)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