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1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포시, 2021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이상엽 대표기자
  • 승인 2021.09.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으로 민선7기 3년 연속 우수상 영예 안아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온라인 본선대회에서 발표중인 풍무동 이효조 주무관(유투브 영상 갈무리)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온라인 본선대회에서 발표중인 풍무동 이효조 주무관(유투브 영상 갈무리)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2021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경진대회는 국내 유일의 지방정부 공약평가기관인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다.

올해 12회째로 매년 전국 기초단체장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소통성, 확산가능성, 체감성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 시상한다.

응모분야는 ▲반부패·청렴 및 권익 개선 ▲일자리 및 소득 불균형 완화 ▲인구구조변화 대응 ▲기후환경 ▲전자민주주의 강화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등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59개 기초지자체에서 총 376개 사례를 공모했으며,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9개 사례가 본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본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포시는 이번 대회에서 ‘반부패·청렴 및 권익 개선분야’에 응모해 시의 청렴정책, 인사혁신제도, 시민제안 활성화, 민원서비스 개선실적 등을 소개했다. 

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2010년부터 2017년까지 계속 하위권에 머물렀으나 민선 7기 들어 ▲수당집행 투명성 강화 ▲청렴동아리 구성 ▲청렴도 향상 공감토론회 ▲인허가 관계자 청렴교육 ▲청렴식권제 ▲업무추진비 부서공람제 등을 공격적으로 추진해 2018년부터는 3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외에도 직원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소통게시판 운영, 인사고충 해소, 시민제안 활성화,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행정안전부 주관 시민행복 민원실 선정 등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 시장은 “이번 수상의 영예는 전국 최고 수준의 청렴등급과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공직자의 노고와 시민들의 지지 덕분”이라며 “단 한순간도 방심하지 않고 더 많은 혁신과 성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니페스토경진대회 온라인 본선대회에서 발표중인 풍무동 이효조 주무관(유투브 영상 갈무리)

한편, 김포시는 2019년 도시재생 분야, 2020년 교육차별 해소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우수평가를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