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9월30일까지 제1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후보 공모…평생학습 문화확산 공로
상태바
도, 9월30일까지 제1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후보 공모…평생학습 문화확산 공로
  • 홍선기
  • 승인 2021.08.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분야는 3개 부문으로 개인, 기관ㆍ단체, 시ㆍ군이며 각 부문에 대상 1개, 우수상 1개, 장려상 2개를 시상
신청접수는 9월 6일부터, 신청서는 도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경기도가 평생학습 문화확산을 위해 관련 공로자를 시상하는 ‘제1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의 후보자 및 후보기관을 9월 6일부터 30일까지 공모한다.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한 공적이 있는 도민 등을 시상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부터 시행하게 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평생학습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비대면 학습을 통해 성과를 이룬 사례를 발굴해 시상할 방침이다.

공모 대상은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과 실천으로 성과를 이룬 경기도 거주 개인 학습자(또는 성인 교육자) ▲평생학습 참여 확대에 기여한 경기도 소재·활동 중인 기관 및 단체 ▲지역 평생학습발전과 저변 발전에 기여한 시ㆍ군 등 3개 부문이다. 각 부문에 대상 1개, 우수상 1개, 장려상 2개를 시상한다.

신청접수는 9월 6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ㆍ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포트폴리오(사진, 작품, 보도자료 등)와 함께 우편ㆍ방문ㆍ공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접수 방법은 경기도 평생교육과(031-8008-4593)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심의회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올해 11월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한다.
박승삼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제1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을 계기로 평생학습 참여 인식 제고 및 문화확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우수 평생학습 사업을 발굴하고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