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지역발전 공로상 수상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재단,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지역발전 공로상 수상
  • 안영숙 기자
  • 승인 2021.07.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1년도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지역발전 공로상’을 수상했다. 

해당 상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원장 이기헌)이 주관하며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국내 민간부문이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제도 중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은 전국 최고의 청소년 행복지수 99.9%를 위해 청소년 친화적 정책을 개발·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창의적 청소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재단 내 소속기관인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위기 청소년의 선제적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 활동과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으로 청소년 건전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교육과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조성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 자원과 연계하여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 활동과 아동·청소년 학대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청소년 안전망 구축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유난영 센터장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김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곁에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따라 2000년 1월 개소해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교육·연구·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