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면, 대한적십자사와 협동하여 한부모가정 대청소 실시
상태바
하성면, 대한적십자사와 협동하여 한부모가정 대청소 실시
  • 안영숙 기자
  • 승인 2021.04.3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성면 맞춤형복지팀과 대한적십자사 김포지구협의회(회장 임상희)는 지난 27일 모니터링 대상인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오랫동안 어지러워진 집안을 대청소했다.

이날 청소는 대한적십자사 김포지구협의회 회원과 하성면 맞춤형복지팀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방, 거실, 화장실, 현관 등 집안의 어지러워진 짐들을 정리하고 오랫동안 닦지 않아 눌러 붙은 오염물을 지우고 소독했다.

이날 봉사활동 후에는 대한적십자사 김포지구협의회에서 십시일반 지원 물품을 모은 라면, 김, 참치캔 등의 식품과 수제비누, 텀블러, 수건, 치약, 행주, 반찬통, 휴지 등의 생필품을 해당 가구에 전달했다.
 
임상희 대한적십자사 김포지구협의회 회장은 “배우자 없이 어려운 형편 속에 홀로 두 자녀를 키우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 작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보장하는 적십자정신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민석기 하성면장은 “적십자사의 소중한 봉사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가정에 그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두 아이들이 밝고 씩씩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성면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복지사각지대를 좁혀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