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 새로워진 신규직원 입사 축하 문화를 만들다!
상태바
김포도시관리공사, 새로워진 신규직원 입사 축하 문화를 만들다!
  • 이상엽 대표기자
  • 승인 2021.04.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도시관리공사가 신규 입사 후 3개월 수습기간이 종료되는 직원에게 임직원의 마음을 담은 축하선물을 주고 있다고 해서 화제다.

김포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는 직원의 신규 채용 시 3개월 이내의 수습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임용하고 있는데, 신규직원 입장에서는 짧지만 고된 수습기간 종료 후 별다른 절차 없이 임용되어 공사의 미래가 될 직원들에 대한 대우치고는 아쉽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축하선물은『웰컴박스』라는 이름으로 전달되는데, A4 용지 반절크기의 상자에 전 직원이 사용하고 있는 <사원증>, <명함>, <회사뱃지>, <명찰>등을 넣어 전달함으로서 이제 공식적으로 공사의 일원이 되었다는 의미를 부여하였으며, 태산패밀리파크에서 제작하는 우드펜에 본인의 영문 이니셜을 새긴 선물도 함께 증정함으로서 새 출발의 의미를 더하였다. 더욱이 공사 김동석 사장의 격려 및 축하메시지가 담긴 친필 사인 카드와 함께 해당 부서 직원들의 박수를 받으며 전달받는 선물의 의미는 더욱 값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공사 김동석 사장은 최근 보도 기사에서 언급된 것처럼 “일부 공직사회에서 시보(수습)기간이 종료되는 공직자들에게 행해지던 『시보떡』으로 대표되는 다소 왜곡된 의미의 축하문화가 있어왔다며, 이번 공사 신규직원에게 전달되는 선물은 모든 직원이 마음으로 전달하는 진정한 의미의 축하가 될 수 있다”라며 “향후에도 직원들과 함께 공감 할 수 있는 시책을 마련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1등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