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김포시 공익활동 증진 및 지원 방안 찾는다
상태바
김포시의회, 김포시 공익활동 증진 및 지원 방안 찾는다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1.02.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균 의원 좌장 맡아 오는 2월 17일 정책토론회 진행’
김포시의회 김옥균 의원
김포시의회 김옥균 의원

김포시의회가 「김포시 공익활동 증진 및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오는 2월 17일 오후2시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공익활동을 장려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관련 지원센터 설립, 지원 조례 제정 등 실질적인 공익활동 증진 정책과 지원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김옥균 의원(행정복지위원회)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정책토론회에서는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장이 ‘김포시 공익활동 지원센터 설립추진 제언’을 주제로 첫 번째 발제를 진행하며, 송성영 경기도 공익활동촉진 위원장이 ‘경기도 공익활동지원 조직의 필요성과 의미’를 주제로 발제를 이어 김포시 공익활동 증진을 위한 기반 조성 방향을 제시한다.

주제발표 이후, 김현 군포시 공익활동촉진 위원장ㆍ이종준 김포경실련 사무국장ㆍ조종술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부 김포마하이주민센터장ㆍ곽종규 김포저널 대표ㆍ임헌경 김포시 주민협치담당관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한다.

시의회는 이번 토론회가 지역내 공익활동에 대한 인식 확산과 함께 지원방안에 대한 중론을 모아 공익활동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토론회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청중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회의 영상은 이날 14시부터 김포시의회 페이스북과 유튜브 통해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 포스터/김포시의회 제공
정책토론회 포스터/김포시의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