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양촌읍 폐기물 수집운반업체 ‘문제 투성’
상태바
김포시 양촌읍 폐기물 수집운반업체 ‘문제 투성’
  • 서민구 기자
  • 승인 2021.01.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물 선별에서 보관장소 위반까지
임시보관 출입문 열어놔 먼지 ‘풀풀’

김포시의 한 건설폐기물 수집ㆍ운반 업체가 허가 범위를 넘어 폐기물 선별작업도 하고 있어 관계 기관의 지도단속이 요구되고 있다.

김포시 양촌읍에 위치한 A환경(주)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 사업장폐기물 수집운반 등의 업종을 김포시로부터 허가를 받아 영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 업체는 폐기물 수집운반 뿐만 아니라 임시보관장소에 있는 폐기물들을 굴삭기를 이용해 선별작업까지 하고 있다. 폐기물 임시보관장소에서는 각종 폐기물을 소형 차량으로 집하한 뒤 10일 이내에 대형 차량으로 옮겨 싣어 폐기물 중간처리업체로 이송하는 행위만 가능하다.

이 업체는 또한 가설건축물로 만든 임시보관장소 밖에 폐기물이 담긴 적재함을 적치해 놓고 있는 실정이다.

이밖에도 폐기물을 흩날림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도 임시보관장소의 대형 출입문 등을 열어 놓은채 작업을 진행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대해 A환경(주) 관계자는 “폐기물을 선별한 것이 아니라 흐트러진 것을 정리했으며, 적재함은 트럭이 고장나 잠시 내려놓았으며, 작업을 안 할 때 출입문을 열어 놓은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업체는 지난해에도 임시보관장소 외부에 건축폐기물을 보관하고 임시보관장소 설치 승인 조건을 위반하다 김포시에 적발된 바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