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GIYFF) 조직위원회 출범
상태바
2020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GIYFF) 조직위원회 출범
  • 이상엽 대표기자
  • 승인 2020.11.1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조직위원회(위원장 정하영 김포시장)가 출범했다.

 

10일 김포아트홀 주공연장에서 열린 출범식은 조직위원장인 정하영 김포시장과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하고 OBS 경인TV 최지해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정하영 조직위원장은 정식 출범을 선언하고 채신덕 경기도의원, 안상용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 이하준 김포문화원 원장, 유영화 김포예총 회장, 심영섭 김포시관광협의회 이사장, 조진호 목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센터장, 조성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 8명을 조직위원에 임명해 본격적인 영화제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과 정경동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고문으로 초빙하고 마을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하는 영화제의 특색에 걸맞게 김포시민 스스로의 힘으로 영화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하영 조직위원장은 출범식에서 “영화와 미디어를 통한 평화, 인권, 환경, 공동체문화 등 소중한 평화적 가치를 공유하기 때문에 영화제는 최적의 문화콘텐츠이자 교육콘텐츠”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김포가 지향해야 할 김포만의 평화문화를 역사적으로 이해하고 함께 공감하며 평화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키워나가기 위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조성륜 집행위원장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1회 때부터 마을주민들과 마을공동체활동가,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만든 매우 특별한 영화제”라며 “지역공동체가 이끌어가지만 대한민국에서는 그 유래를 찾을 수 없이 유일무이하게 규모나 내용에서도 결코 작지 않은 거대한 영화제”라고 소개했다.

조 집행위원장은 이어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라는 대화합의 장을 통해 김포시민들이 하나 되고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축제로 지난 2년 동안 감동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며 “올해부터는 더욱 범위와 영역을 확장해 온 마을이 미디어와 영화를 주제로 즐기고 함께 힘을 합쳐 만들어가는 김포를 대표하는 마을공동체축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고 널리 알려 나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Europe and Asia Express Film Festivals> 영화제의 집행위원장 치볼랴 칼먼(Kálmán Czibolya), 대만 쿤샨대학 후이칭쳉(Hui Ching Tseng) 교수, 영화음악감독 모그, 가톨릭영화제 집행위원장 조용준, 영화감독 김인선, 영화감독 백승기, VR영화감독 채수응,  영화평론가 조재휘, 영화평론가 김효정의 축하영상이 상영됐다.

이어 축하공연으로 메조 소프라노 가수 장은과 피아니스트 전지호의 오페라 아리아가 무대에 올랐으며 설가 심훈의 전기를 다룬 충남 호서고등학교 영화창작동아리 ‘흰바람벽’의 <그날이 오면>이 상영되며 청소년영화제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영화제는 코로나19 대책으로 7월부터 찾아가는 야외상영회 총 3회, 미디어교육포럼 총 5회(어린이미디어, 청소년미디어, 평화미디어, 뉴미디어, 콘텐츠), 마스터클래스 총 13회, 영화평론가학교 총 3회, 영화읽기지도자과정 총 5회, 청소년영화제작캠프 1회, 시민영화제작캠프 1회, 청소년 올나이트(ALL-NIGHT) 상영회 1회, 영상클래스 1회, 청소년영화로케이션지원 총 3회 등 6개월에 걸쳐 전래를 찾아볼 수 없는 파격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2월 5일(토)부터 같은 달 13일(일)까지 9일 동안 김포아트홀과 다양한 상영관에서 한국경쟁본선작, 해외경쟁본선작, 평화부문, 김포지역특별부문, 마을공동체부문, 국내 및 해외 초청작 등 200여 작품을 상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