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정치자금 후원하고 소득공제도 받자
상태바
[기고] 정치자금 후원하고 소득공제도 받자
  • 더김포
  • 승인 2020.10.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 선거주무관 김연용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 선거주무관 김연용

2021년이 눈에 보이기 시작한 시기에 연말정산과 관련된 꿀팁을 하나 알려드릴까요. 그것은 바로 정치자금 후원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정치자금을 후원하시면 1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는 전액 소득공제, 1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일부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치자금 후원으로 지지하는 정당·정치인에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민주정치 발전에 이바지할 수도 있는데, 경제적인 이득까지 얻을 수 있다니, 그야말로 놓치면 아까운 기회겠죠?

 

방법도 아주 간단하고 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제부터 설명해드리니 차근차근 따라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1단계. 정치후원금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자! 컴퓨터나 핸드폰이나 상관없습니다. 인터넷에 ‘정치후원금센터’라고 검색하시거나 주소창에 ‘https://www.give.go.kr’를 입력하셔서 정치후원금센터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2단계. 기탁금이나 후원금 기부를 선택하자!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고 싶은 분은 후원금 기부를 택하시고, 지지하는 정당·정치인이 없거나, 전반적인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후원을 하고 싶은 분은 기탁금 기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탁금 제도는 국가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가 정치자금을 기부하고자 하는 각 개인으로부터 이를 받아 일정한 요건을 갖춘 정당에 지급하는 제도로서,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 사립학교 교원도 정치자금 기부가 가능합니다.
 

 

 

3단계. ‘기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인증, (후원금 기부의 경우)후원회 선택, 후원금액 입력, 연말정산 간편 신고 신청동의 등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하면 됩니다.

 

 

마지막인 4단계.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자신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결제하기. 인터넷과 휴대폰 모두 동일하니, 편하신 환경에서 편리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치자금 후원 완료까지 채 5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정치자금을 후원하고 민주정치 발전에 기여하면서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