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신명순 의장,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수상
상태바
김포시의회 신명순 의장,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수상
  • 이상엽 대표기자
  • 승인 2020.10.0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광역‧기초의회 의장 대상 수여부문에서 ‘최고의장상’영예

 

김포시의회 신명순 의장이 6일 공군회관에서 열린 2020년 제14회 대한민국의정대상에서 ‘최고의장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해 지난 2007년 제정한 이번 시상은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에게 수여돼 왔는데, 민간이 주관하는 지방의회 평가 가운데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역‧기초의회,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부문에서는 최고의장상, 최고위원장상, 최고의원상 3개 부문을 선정한다. 이 중 최고의장상은 전국 17개 광역의회 및 226개 기초의회 의장을 대상으로 정책조정력, 업무추진력, 역량개발 등 의정 활동과 리더십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지난 7월 전문심사위원회 평가를 시작으로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9월초 최종 수상자와 기관을 선정해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신 의장은 제6대 시의회에서는 김포시 최초의 여성 부의장을, 제7대 시의회에서는 김포시 최초의 여성의장이자 전・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3선 의원이다.

제5대, 6대 시의원 시절에는 다방면에 걸친 16건의 조례 발의와 19건에 달하는 자유발언으로 시정개선의 목소리를 높여왔다.

이번 평가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신속한 대응, 대 집행부 업무개선, 원활한 원 구성 및 협치 선도 등 각종 전문능력과 자기계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도시 내 공원과 유수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각종 편의시설 설치와 신도시 대중교통체계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도 함께 받았다.


신명순 의장은 “성원을 보내준 시민 여러분과 의정 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동료의원에게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진정한 지방자치 발전에 노력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