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선정 1차 심사 통과
상태바
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선정 1차 심사 통과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0.09.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최종심사 예정

 

김포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선정을 위한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시는 4일 경기도청 환경정책과로부터 1차 심사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모에 응모한 10개 시·군중 1차 심사를 통과한 5개 지자체는 김포시를 포함해 파주시, 포천시, 여주시, 가평군이다.

2차 심사는 오는 22일 경기도 북부청에서 시·군별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균형발전 노력도 ▲주변 인프라 및 환경 에너지 분야 자체사업 ▲ 입주건물의 공간 확보 및 확장성과 접근성 ▲신설기관 유치 의지 및 환경·에너지 사업 협력도 등이다.

시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위해 지난 6월 최병갑 부시장이 지휘하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 전담팀(T/F)을 구성해 응모에 대비해 왔다.

시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 시 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한 신재생에너지 민간투자 촉진, 대곶지구 이시티(E-city)를 통한 전기차 특화 및 리사이클 클러스터 조성, 한강하구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환경교육 등에서 다른 시군 대비 비교우위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그동안 각종 규제와 희생을 감내해 온 김포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유치하길 간절히 희망한다”며 “김포시는 기관의 입지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은 물론 진흥원 추진사업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그 어느 시·군보다 매우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종 입지선정 결과 발표는 9월말에 있을 예정이다.


이상엽기자 fabian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