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개최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개최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0.07.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6월 27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행복지수 99.9% 김포시’ 라는 주제로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을 개최했다. 

제1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은 서류심사 22건 중 본선에 진출한 8팀 29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이행하며 안전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무관중·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김포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학교 밖 청소년 포함)을 대상으로 지난 4월 6일부터 5월 17일까지 청소년 정책, 참여, 문화, 교육, 보호, 복지, 기타 자율주제 등에 관한 개선사항 관한 내용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본선대회에는 △학원가 근처 유흥가 등 제도마련 및 금연구역 설치 △슬기로운 봉사활동 찾기 애플리케이션 개발 △김포시 청소년 지역교류 사업을 통한 청소년의 달 행사 확대 및 청소년 문화의 날 지정 △청소년 특별지원 서비스지원범위 확대 △청소년 창업지원 △김포시 성교육센터 △청소년 지혜학교 △청소년이 쉴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주세요의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개선방안에 대해 내용을 다뤘다.

이번 본선대회 대상은 분야별 봉사활동 찾기에 대한 어려움을 지적하며 봉사활동 찾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제안한 하람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청소년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카페 장소 마련을 제안한 하늘빛팀이 수상했다.

최규장 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민주주의는 제도 자체로 완성되지 않으며 ‘참여’ 라는 시민행동을 통해 완성되는 것이다. 이번 대회의 제안들을 통해 청소년정책 플랫폼 기능 확대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책제안대회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이상엽기자 fabian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