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미래통합당 김포시을 국회의원 후보 등록
상태바
홍철호, 미래통합당 김포시을 국회의원 후보 등록
  • 이상엽 기자
  • 승인 2020.03.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철호 후보 “3선 국회의원의 힘으로 지역 사업 빠르게 완수할 것”

홍철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은 26일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여 제21대 총선 김포시을 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로써 4월 2일부터 3선 국회의원 당선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홍철호 후보는 등록 직후 제21대 총선 핵심 5대 공약으로 한강수변도시 조성, 김포 ‘3축 철도망’ 구축, 김포 ‘3축 도로망’ 구축, 한강신도시 ‘3대 센터’ 건립, 일산대교 반값 통행료를 발표했다.

한강수변도시 조성은 홍 후보의 대표 공약이다. 구체적으로 ▲신곡 수중보 한강 하류 이설 및 누산리 일대 한강변 수상레저시설 조성 ▲봉성포천 일대 수변공간 및 생태공원 조성 ▲쇼핑센터·호텔·고급아파트 유치 ▲누산지구 4차산업 전진기지 구축 ▲누산리 김포한강선 역사·종합운동장·복합터미널 건설 등을 통해 김포를 대한민국 대표 ‘수변도시’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3축 철도망은, ▲김포GTX(GTX-D) 조기 확정 및 구래마산역 조성 ▲김포한강선(5호선 김포연장) 조기 착공, ▲김포골드라인 증편이다. 홍 후보는 20대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정부로부터 답변을 받아 내거나 확정지은 사업들을 차질 없이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3축 도로망은 ▲서울(계양)~김포~강화고속도로 조기 준공 ▲김포~파주 고속도로 및 하성IC 조기 준공 ▲스마트 자율주행전용도로 건설이다. 두 고속도로 사업은 홍 후보가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선제적으로 예산을 반영한 바 있다. 스마트 자율전용도로는 김포 ‘스마트공장품질혁신지원센터’와 연계해 김포~서울 간 자율주행차 전용도로사업, 부르는 마을버스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3대 센터 건립은 ▲김포 맘센터 ▲청소년 스포렉스 센터 ▲반려동물·에코센터가 핵심이다. 김포맘(mom)들의 맘(mind)이 편안하도록 휴식 공간, 청소년들이 각종 스포츠 및 공연,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겠는 약속을 담았다.

또한 일산대교 통행료 반값 실현을 내세웠다. 2003년 8월 건설된 일산대교는 한강 32개 교량 중 유일한 유료 교량이다. 이후 교통량이 증가하면서 2017년 흑자 전환됐다. 현재 통행료 반값 조기 실현을 위한 관련 용역이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초·중·고 신설, 공공임대주택 주거안정, 한강 문화예술의 전당, 공영주차장 확대, 누산지구 4차산업 클러스터 구축, 읍면지역 수영장 등 문화복지센터 건립, 통일경제특구법 제정 및 접경지역 주민 지원 확대, 대명항 어촌뉴딜 추진, 운양 아이스링크 등 시민에게 반드시 필요한 ‘김포 미래구상’을 제시할 전망이다.

홍철호 후보는 “유례없는 국가적 위기를 자초한 현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가 높다.”고 말하면서도 “해야 할 일이 많은 김포에는 3선의 역량과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민의 선택으로 당선된다면 국토교통위원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 원내지도부 입성 등 필요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엽기자 fabian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