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김포·고양·파주 공동협의회’ 출범
상태바
코로나19 대응 ‘김포·고양·파주 공동협의회’ 출범
  • 이상엽
  • 승인 2020.03.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김포시장 “중장기적 대안 함께 모색해야”
김포시·고양시·파주시 경기서북부 3개 지자체가 코로나19 감염병 공동대응과 위기극복을 위해 공동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19일 공동협의회 출범 협약을 체결했다.
김포시·고양시·파주시 경기서북부 3개 지자체가 코로나19 감염병 공동대응과 위기극복을 위해 19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공동협의회 출범 협약을 체결했다.

김포시·고양시·파주시 경기서북부 3개 지자체가 코로나19 감염병 공동대응과 위기극복을 위해 공동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19일 공동협의회 출범 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정하영 김포시장과 이재준 고양시장,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 3개 시 보건소장이 함께 했다.

협약식에서 3개 지자체는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김포·고양·파주 감염병 공동대응 협의회'를 구성하고 감염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3개 지자체는 감염병 발생에 대비한 긴급 연락망 구축, 감염병 환자 및 의심환자 정보공유, 의료시설·인력·방역물품 등 상호 지원, 시민의 안전을 위한 공동대응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특히 공동협의회는 감염병 대응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법률과 제도개선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는 경제안정 TF를 구성해 재산세 감면, 공영주차장 요금 등 생활에 밀접한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벗어나지 않는 수준에서 소비운동도 벌여야 한다. 단기적 처방 외에도 중장기적 대안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시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는 한 개 지자체만의 힘으로는 할 수 없다. 같은 생활권에 있는 3개 지자체가 이번 협약을 통해 확산방지 계기를 만들자“며 “함께 물적, 인적지원 등 공동 대응할 때 확산방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3월 19일 현재 김포시 코로나19 확진자는 8명, 고양시 15명, 파주시 4명이다.


이상엽기자 fabian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