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국도ㆍ국지도 확장사업 청신호!
상태바
김포시, 국도ㆍ국지도 확장사업 청신호!
  • 김수영
  • 승인 2020.03.0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 48호선(월곶 ~ 통진) 6차로 확장
국가지원지방도 78호선(운양~하성) 확장
국도 48호선 태리IC 시설개량
국토부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안) 예타 조사용역 대상사업 선정돼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국도 48호선(월곶 ~ 통진) 6차로 확장사업을 포함해 국가지원지방도 78호선(운양~하성) 확장사업, 국도 48호선 태리IC 시설개량사업 등 현안 국책사업이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 일괄 예비타당성 조사용역의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월곶~통진 간 국도 48호선 확장사업은 북부권 지역발전과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마송 택지개발사업 지구경계에서 강화대교까지 1,464억 원을 투입해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며, 국도 48호선 태리IC 시설개량사업은 654억 원을 투입해 태리IC 교통체계를 개선해 풍무동 지역주민 등 도심지 도로 이용자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한 국지도 78호선 확장사업은 출퇴근 시 교통정체가 심각한 운양동 운양삼거리에서 하성면 전류리의 시도 12호선 확장 계획구간과 연계해 552억 원을 투입해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해 기획재정부 산하 한국개발연구원(KDI) 주관으로 시행하는 일괄 예비타당성용역이 3월경 착수돼 약 9개월 간 추진될 예정이며,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국토교통부는 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을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 북부권 지역발전과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국책사업이 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적극적인 협의와 건의 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