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측정 및 저감 전문인스펙터 양성 과정 교육' 시행
상태바
'라돈측정 및 저감 전문인스펙터 양성 과정 교육' 시행
  • 이상엽
  • 승인 2020.02.1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 산학협력 활동 및 취업 지원을 위한

김포대학교(총장 정형진)는 지난 27, 김포대학교 관련학과 재학생 및 산업체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라돈 측정 및 저감 전문인스펙터 양성 과정교육을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포대학교 국제관 강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20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라돈 측정 및 저감 전문인스펙터 양성 과정교육은 라돈을 비롯한 실내 공기질 측정에 대한 전반적인 환경 안전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현장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라돈의 위해성 및 물리적 영향, 저감 방법에 따른 효율성에 대한 교육은 김포대학교 박경북 교수(김포대학교 환경보건연구소장), 라돈 측정 교육은 라돈측정기기를 개발한 에프티랩 고재준 대표(공학박사), 실내 공기질 측정에 따른 이론 및 측정방법, 실습교육에는 생활환경기술연구소 김대준 대표(공학박사)가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현장 실무자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현장에서 습득한 노하우와 경험을 중심으로 한 실무위주의 교육이었으며, 교육생과 실무자간의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가 마련되어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교육의 수료생인 라돈저감 전문 시공업체의 대표 김모씨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라돈이론과 실무시공 교육은 라돈저감 시공업무를 하며 해외자료를 수없이 검토해본 저에게 특별하게 다가왔으며, 양질의 라돈방사능 측정, 라돈 저감 공법, 실내 공기질 측정 및 법규 등 다양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교육 이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김포대학교 정형진 총장은 "최근 생활용품 및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라돈 방출로 인하여 위해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도가 점차 높아짐에 따른 전문 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라돈관련 산업 경쟁력 확보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라돈측정 및 저감 시공전문가 양성교육에 적극 지원할 것이며, 수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사후 관리를 통해 2022년까지 전국적으로 500여명을 양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