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그룹전 개최
상태바
김포문화재단, 그룹전 개최
  • 이상엽
  • 승인 2020.01.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지난해 여름 청년작가 전시지원공모를 통해 선정된 3인의 시각 예술가들과 함께 그룹전 <조금, 편한 사이>를 오는 29()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김포문화재단은 그동안 한강하구, 생태평화, 접경도시등 지리적 특징을 소재로 다양한 전시를 개최해왔다. 특히 지난해부터 선보인 청년작가 전시지원공모사업은 김포의 지리적 특성과 김포가 품고 있는 평화문화자원을 주제로 40세 이하 청년의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평화도시의 장을 연출하여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 <조금, 편한 사이> 전시는 지난해 선정된 3인의 청년작가 김라연, 신이피, 이영호의 그룹전으로 한강하구의 생태와 평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들을 시민에게 공개했다.

DMZ를 주제로 작업하는 김라연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해상 DMZ까지 작업을 확장했으며, 신이피 작가는 급변하는 김포의 생태지형도를 영상으로 담아냈다. 마지막으로 김영호 작가는 파편화된 유리와 설치, 회화, 향 등 작가의 눈에 담은 풍경을 감각적인 창작물로 풀어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청년 예술가들이 직접 한강하구를 답사하고 작업한 결과로, 김포의 자연과 도시에 대한 시선이 담겨있어 작년전시와는 또 다른 감동이 있을 것이라며 청년예술가들의 열정이 담긴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많은 시민들이 감상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29일까지 김포시 운양동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전시기간 중 119, 22, 29일은 작가들과 함께 전시연계워크숍을, 매일 11, 15시마다 전시해설이 진행한다. 단체관람 및 전시연계워크숍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또는 전시기획팀(031-996-734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