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D-90일
상태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90일
  • 이상엽
  • 승인 2020.01.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와 관련 있는 출판기념회 등 할 수 없어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20. 4. 15.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관련하여 선거일전 90일인 116일부터 할 수 없는 행위에 대하여 사전 안내예방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은 후보자 간의 실질적인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선거의 부당한 과열경쟁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막기 위하여 시기에 따라 선거와 관련한 행위를 제한하거나 금지하고 있다. 116일부터 예비후보자와 입후보예정자에게 적용되는 주요 제한·금지 행위는 다음과 같다.

출판기념회 및 의정보고회 제한

번 선거에서 후보자와 관련 있는 저서의 출판기념회를 개최 할 수 없고, 국회의원과 지방의회의원은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그 게시판·대화방 등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문자메시지로 전송하는 외의 방법으로 의정활동을 보고할 수 없다.

정당·후보자 명의를 나타내는 광고 등 제한

또한, 정당·후보자(후보자가 되려는 사람 포함. 이하 같음.)의 명의를 나타내는 저술, 연예, 연극, 영화, 사진 그 밖의 물품을 공직선거법에 규정되지 아니한 방법으로 광고할 수 없으며, 후보자는 방송, 신문, 잡지 기타의 광고에 출연할 수 없다.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에서 시기별로 제한·금지하는 행위를 다르게 규정하고 있으므로 정당·후보자나 유권자들이 법을 몰라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각별한 유의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