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경기도 및 유관기관 합동 「기업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개최
상태바
김포시, 경기도 및 유관기관 합동 「기업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 개최
  • 김소연
  • 승인 2019.09.1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8일 양촌읍 소재 ㈜아하정보통신(대표 구기도)에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업SOS 원스톱처리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와 유관기관 합동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자금, 인프라, 각종 규제 등 애로가 있는 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기업의 생생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하게 해결(One-Stop) 방안을 제시하고자 개최됐다.
 
이 날 회의에는 구기도 ㈜아하정보통신 대표를 비롯해 총 6개사 기업 대표들이 회의에 참석한 가운데 ▲청년 고용 문제 ▲출·퇴근을 위한 대중교통 요구 ▲수출관련 지원정책 ▲판로개척 등 다양한 기업의 애로사항이 접수됐으며, 관계부처 협의사항을 제외하고는 현장에서 바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가졌다.
 
이재국 경제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최근 경기침체 및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것이며, 앞으로도 맞춤형 기업애로 해결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김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