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회 김포미래무용제 ‘전통춤판’ 개최
상태바
제 11회 김포미래무용제 ‘전통춤판’ 개최
  • 김소연
  • 승인 2019.07.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8일 일요일 오후 5시에 김포아트홀

 

사단법인 한국무용협회 김포시지부는 전통무용의 계승발전과 차세대 무용인 육성정책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제 11회 김포미래무용제 ‘전통춤판’을 오는 2019년 7월 28일 일요일 오후 5시에 김포아트홀에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자라나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무용기량 향상과 무용인프라 형성, 그리고 새로운 문화콘텐츠의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공연내용으로는 1부에서 스승들의 무대로 펼쳐지며 손상욱 지부장을 비롯하여 이주연(숙명여대 문화예술대학원 교수), 김성나(전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전임강사), 민성희(서울종합예술학교 교수), 이미희(삼육대학교 교수), 박윤미(상명대학교 예술경영학 박사), 홍정윤(전 국립무용단)등이 출연하여 라이브 연주에 맞춰 신명나는 전통무용을 선보인다.


라이브 연주는 김연수 장단감독과 더블어 아쟁에 이관용, 피리와 태평소에 이정훈, 가야금에 송승민, 대금에 홍석영, 꽹과리에 함주명, 보조타악에 임효은 등이 연주한다


이번 공연의 특별한 퍼포먼스는 떠오르는 김포의 명창 원진주 선생이 판소리 사랑가를 무대에서 열창하면 손상욱 지부장과 이주연교수가 이에 맞춰 사랑가 춤을 추게 되는 것으로서 매우 고난도의 라이브 공연이라 할 수 있다.

이어서 2부에서는 미래 무용계를 짊어질 제자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들을 지도 안무하고 이끌어준 김포무용협회 김지은 부회장과 박지영, 이주영 이사, 정하윤, 모주빈, 배서연, 이아린 등의 회원들이 주옥같은 청소년들의 무대를 만들고 김태형 김포무용협회 사무국장을 비롯한 우순희, 문미연, 이강현, 이지연, 김승현 등의 회원들이 진행을 맡아 풍성하고 알찬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