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봉청소년수련관, 市. 청소년국제교류 운영
상태바
중봉청소년수련관, 市. 청소년국제교류 운영
  • 김소연
  • 승인 2019.07.1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 체험 및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2019 김포시 청소년국제교류 ‘중국을 통해 세계를 배우다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상해임시정부청사, 한국독립당사무소터 등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립하고, 상해시의 대표 랜드마크인 동방명주탑,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디즈니랜드, 유구한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항주시의 대표 가무공연인 송성가무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서호 관람 등 국제화 도시 탐방으로 세상을 보는 안목을 넓히게 된다.

또한, 김포시 자매결연 도시인 하택시를 방문해 하택제1고등학교, 송강무술학교 청소년들과 중국 전통 무술을 배우는 등 한·중 청소년 문화 교류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로 6회 째 운영되는 김포시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30명의 김포시청소년국제교류단(중·고등학생 청소년 30명)을 구성했으며, 오는 29일 ~ 8월 3일 5박 6일의 일정으로 중국 하택시와 상해시, 항주시를 방문해 한·중 청소년 문화 교류 및 국제화 도시 탐방이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