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페이’ 골목상권 살리는 지역화폐로 자리매김
상태바
‘김포페이’ 골목상권 살리는 지역화폐로 자리매김
  • 강주완
  • 승인 2019.06.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를 살리는 착한 소비, 6월에도 10% 할인
 

전국 지자체 최초로 모바일과 카드결제가 동시에 가능한 김포시 지역화폐 ‘김포페이’가 오픈한지 한 달 보름 만에 발행액 25억 원을 넘어섰다.

청년기본소득, 산후조리비 등 정책수당으로 10억 7백만 원, 시민 개개인이 구매한 일반발행 14억 8천 5백만 원이 발행됐고, 발행액 중 37%인 9억 3천 6백만 원이 실제 결제됐다.

더 많은 시민, 가맹점들의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김포시청 전 직원과 지역화폐 마케터, 서포터즈들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김포페이 회원은 17,000여 명, 모바일 가맹점은 3,000곳을 넘었고 이용 현황도 빠른 추세로 증가하고 있다.

시민이 김포페이를 구입할 경우 충전금액의 10%를 김포시에서 지원하는 할인 이벤트를 6월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가맹점 모집 시 1곳 당 김포페이 5,000원을 지급하는 추천인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김포시 관내의 자금 유출을 방지해 지역 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지역화폐 ‘김포페이’는 모바일 앱(KT 착한페이)을 통해 큐알(QR)코드를 스캔하는 간편결제 방식이다. 또한, 케이이비(KEB)하나카드와 플랫폼을 연동해 카드결제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김포페이는 음식점, 카페, 병원, 약국, 학원, 시장 등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고, 소비자는 현금영수증 발행 및 소득공제(30%)와 상시 6%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가맹점은 가맹비, 결제 수수료가 없어 부담이 완화되고 다양한 홍보기회와 실질적 매출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