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지원 심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상태바
기업지원 심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 강주완
  • 승인 2019.04.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각종 시책 수립에 자문 역할 “톡톡”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6일, 시장 접견실에서 기업활동을 촉진하고 투자유치를 체계적으로 지원․유도하기 위해 ‘김포시 기업지원 심의위원회’ 신규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기업지원 심의위원회’는 유관기관․단체의 추천 등을 통해 선정됐으며, 유관기관․단체장, 대학교수, 기업체 대표 등 기업관련 전문가와 당연직을 포함해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회는 조례에 의거 ▲기업활동촉진 및 투자유치에 관한 기본계획 및 중요지원 시책 ▲시 소유 기업관련 시설의 설치 및 운영계획 ▲기업지원기관 및 관련단체 등에 대한 중요한 재정지원 ▲우수기업 선정 ▲대규모 투자기업에 대한 특별지원 사항 등을 심의하고 자문하며 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김포시는 현재 6,427개의 공장등록과 28,792개의 사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는 경기도 내 공장등록이 3번째로 많은 도시로 빠르게 증가하는 기업의 행정수요와 도시 발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장기적인 기업활동 촉진과 기업투자 유치에 전문성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자리에서 정하영 김포시장은 “기업지원 심의위원회가 출범함으로써 그동안 단편 일률적인 기업지원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업행정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위원회의 역할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