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의료법인 인봉의료재단 의료원장 유인상
상태바
신년사....의료법인 인봉의료재단 의료원장 유인상
  • 더김포
  • 승인 2013.12.3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갑오년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청마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우리는 계속하여 발전하여 왔습니다. 그 원동력은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줄타기의 명수 칼왈렌다는 15살때 부터 60여년 동안 단 한번의 사고도 내지 않은 베테랑 이었으며, 줄을 완벽하게 탈 수 있다는 확고한 자신감과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978년 푸에르토리코에서 20층 건물 높이의 줄타기공연을 하는 도중 낙상해 숨지고 말았습니다. 그동안 단 한번도 아슬아슬한 순간조차 보여주지 않았었기에 사람들의 충격은 매우 컸습니다. 칼의 아내는 남편 사고원인을 불안해하던 마음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줄타기를 할 때마나 항상 즐거워했으며 떨어질것에 대해서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었는데 그날 공연을 앞두고는 몇달전부터 불안해 했다고 합니다. 사고당일도 떨어질 것에 대한 걱정을 반복하던 그는 결국 그날 공연을 마치지 못했습니다.

 

“칼완렌다의 법칙”을 만든 이것은 불안한 마음은 자신감을 상실하게 되고 부정적인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는 증거 입니다.

우리는 모든일에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자신감은 자부심에서 나오며 올바른 가치를 가지고 행동할 때 생깁니다.

 

2014년 청마의해, 가치를 아는 언론 “더김포 신문”의 미래와 김포시민들도 함께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저희 뉴고려병원도 자부심 있는 병원이 되어 시민들과 함께 봉사 할수 있는 밀착형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