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김포 뉴타운 지정
상태바
김포시, 김포 뉴타운 지정
  • 주진경기자
  • 승인 2009.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강경구)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던 김포1동(북변, 감정), 사우, 풍무동 일원의 김포 뉴타운 2.36㎢가 16일 지정 고시됐다고 밝혔다.

 

타 도시와 차별화되고 역사성도 살릴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지난해 6월 주민공람이후 11월에 경기도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김포지구는 북변, 사우, 풍무의 3개 핵으로서 업무, 문화체육, 벤처 등을 구상했으며, 또한 계획 중인 도시철도 역세권과 융합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포시는 금년에 지역 주민, 총괄계획가(MP), 전문가로 구성된 사업협의회를 구성하고, 사랑방 대화를 시행하여 내실 있는 촉진 계획을 수립하여 토지주 등에 의한 사업이 가시화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촉진계획수립이후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사업성 강화가 되기 위해서 도촉법 제8조 규정에 따라 개발행위허가(건축물의 건축,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 토석의 채취, 토지분할 등)가 제한된다.

 

지구지정이후 촉진계획수립은 1년간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 등 지구 특성조사를 실시하고 수요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재정착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어 계획된다.

 

시는 주민에게 진행사항을 알리고 수시 의견수렴을 위해 김포뉴타운 홈페이지 구축, 홍보지 제작 등 다양한 주민홍보와 마케팅 분석 및 옛모습담기연구 등을 통해 특화된 김포뉴타운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2010년 중반부터는 구역별 토지주 등에 의한 사업시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