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최초 만화도서관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김포시, 10월 만화도서관 개관 앞두고 시민과 기관 도서 기증 추진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6:59]

"김포 최초 만화도서관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김포시, 10월 만화도서관 개관 앞두고 시민과 기관 도서 기증 추진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7/10 [16:59]

▲ 김포만화도서관 내부모습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김포 최초의 만화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일반 시민과 기관의 자발적 기증으로 만화도서 확충을 추진한다.

 

수집 자료는 국내외 만화 단행본, 만화 잡지, 초판본 등 소장 가치가 있는 만화 자료로 도서관 내부 선정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등록 후에 보존 및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증을 원하는 개인, 기관, 단체는 김포시 장기도서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기증할 수 있으며, 추후 기증 도서는 도서관 홈페이지에 목록을 공개하고 만화도서관 내 특별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다 도서 기증자에게는 만화도서관 개관일에 감사패를 증정하여 양질의 도서 기증을 장려할 계획이다.

 

만화도서관은 지난 5월 ‘2024년 KB 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에 선정돼 1억 5천여만을 지원받아 현재 가구 등을 구입, 배치 완료한 상태이며 아동·청소년·성인 등 세대를 망라한 만화도서 5천여 권, 일반도서 2천여 권과 함께 10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포시 도서관 관계자는 “김포 최초로 조성될 만화도서관의 도서를 기증으로 확충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여 건전한 도서 기증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 기증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장기도서관(031-5186-4656)으로 하면 된다.

 

 

이상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